24/01/03 - 아가방컴퍼니를 보면서 흔들리는 마음.

내가 선별해서 모니터링 중이던 종목들 중 하나, 최근 몇일 사이 등록한 종목인 아가방컴퍼니가 상한가를 갔다.

지정해둔 한계선을 가볍게 돌파하면서 가는데, 추격 매수를 하지 않았다. 이는 아직 내가 후보종목에 대한 투자 원칙이 보유 종목과 충돌이 나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빨간선은 후보 종목 중에서 돌파가 되는 지점에 매수가 들어간다는 기준선이다. 종종 이런 종목들이 있다. 특히 후보군들은 선별이 되어서 급격한 움직임이 있다.

그런 것들을 보고 있으면, 아직은 원칙이 없어서 그런지 마음이 요동을 친다. 내가 꿈꾸는 행복한 멋진 트레이더는 이렇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다시 주식 투자 원칙을 확장하도록 해야겠다. 후보군에 대한 매수 및 보유종목과 대체 방안에 대해서 좀 더 고민을 하자.

그리고 이 고민이 마쳐지기 전까지는 현재 투자 원칙 최대 3종목 + 현금 보유 원칙을 지켜가도록 하자. 시장은 언제든 열리고, 그 시장에서 한 번 두 번 행운이 아닌, 지속적으로 행복하게 있을 수 있는 트레이더가 되어야 한다.

마음 흔들림이 있음을 인지하고, 재정비 필요성을 다시 느끼는 하루였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roject C1. 내 아들에게 남기는 일하는 방법

060. 당장 눈에 보이는 일정이 정해진 일은 적어두고 잊어버리자.

24/01/29 - 바보 같은 트레이더 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