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1/08 - 2%, 6% 룰 추가 : 위험관리

기존에 위험 관리를 위해서, 개별 종목 투자 한도 및 매수 가능 종목 수를 제어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조정을 했었다. 그리고 현금 보유액까지. 손절 뒤 추가 매수 제약 조건까지 반영을 했었다.

이러한 접근 방법은 결국은 위험 관리를 하기 위함이었다. 이러한 접근 방식에 "심리투자 법칙, 알렉산더 엘더"에서 2%, 6% 룰을 알게 되었다. 해당 접근 방식이 내가 하고 있던 방식과 유사한 면이 있어서 이를 내 투자 원칙에 반영한다.

이렇게 업데이트된 투자원칙은 아래와 같다.


이러한 기준으로 현재 보유 중인 종목은 아래와 같다.


좋은 트레이더가 되자!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roject C1. 내 아들에게 남기는 일하는 방법

060. 당장 눈에 보이는 일정이 정해진 일은 적어두고 잊어버리자.

24/01/29 - 바보 같은 트레이더 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