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것은 이기고 지는 것이 아니다.

오늘 출근 길에 삶에는 이기고 지는 것이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살다보면 어떤 것은 다른 누군가가 잘하고, 또 어떤 것은 내가 잘 하고는 한다. 그렇다고 한들 나나 다른 이가 이기고 진 것은 아니다.

그러한 상황이 있을 뿐.

우리는 이런 상황 속에서 살아가는 것 뿐이다. 내가 내 삶을 살아가는 것 뿐이다.

내가 누구보다 잘 했다. 내가 더 멋지게 살았다 이런 것 자체가 없다. 내 삶이 있고, 나는 이렇게 저렇게 살아가고 있다 이게 중요한 것이다. 그게 삶이다.

태어나서 하루 하루 이기고 지는 것이 아닌, 내게 주어진 삶을 어떻게 하루하루 살아가는 가에 집중하면서 하루를 소중하게 살아가는 것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roject C1. 내 아들에게 남기는 일하는 방법

060. 당장 눈에 보이는 일정이 정해진 일은 적어두고 잊어버리자.

24/01/29 - 바보 같은 트레이더 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