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아끼기 보다, 중요한 일에 시간을 투자하세요.
시간은 모두에게 공정하게 주어진 인생이라는 게임의 무기입니다.
이것을 어떻게 쓰는가에 따라서 어떤 삶을 살아갈 수 있는지가 정해집니다.
흔히 시간은 금이다, 소중하다라고 해도 머리로만 이해하지 정말 와 닿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그랬습니다. 소중한 것 알지만, 머리로만 알았죠.
그런데, 정말 너무너무 바빠져서 시간이라는 것이 내 맘대로 할 시간이 없을 때, 시간이 소중함을 알아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언제 시점에 시간을 투자하지 않았던 그 결과를 받아들여야만 하는 시점이 되었을 때, 바로 그 때 시간을 되돌리고 싶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면서 시간을 정말 소중히 하고, 잘 쓰고 싶었습니다. 잘 아껴서 써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아껴쓰면서 하루하루를 살다가 보니, 깨달은 바가 생겨서 공유하고 싶습니다.
시간을 쪼개쓰고 쪼개쓰는데 집중을 하기보다, 진짜 중요한 일, 내가 이루고 싶은 일을 정하고 이 것에 시간을 최대한 투자한다라고 접근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끼는 것에만 집중하다보면, 결국 그렇게 아낀 시간을 다른 데 써버리고 후회를 하거나 아끼는 자체에만 매몰이 되어 숨이 턱턱 막히는 느낌이 들고는 했습니다.
시간을 마구마구 아껴서 유튜브를 보는데 써버리는 바보 같은 행동을 하거나,
시간 아끼는데에만 집착해서 매일매일 시간표 작성만 할 뿐이지 이루고자 하는 것은 잊어버리는 어리석음에 빠지는 것입니다.
시간이 소중하면, 왜 시간이 소중한지 다시 생각해봅시다.
뭔가 이루려고 했는데, 정작 시간을 쓸 수 없었거나, 쓰지 않았었기 때문이 아닐까요?
그래서 시간을 아끼는 대신, 나에게 중요한 일에 최대한 시간을 쓰는데 집중을 해보세요.
이러면 단순히 시간을 아끼는데 매몰되지 않고,
진짜 중요한 데 시간을 쓰고 알참을 느끼실게 될 것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